소통을 디자인하는 아이티카이로스 입니다.
TP-LINK CPE510을 이용하면 장거리 무선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면 5~15Km의 거리를 광케이블 공사를 하지 않고 무선으로 대체 가능합니다.
CPE 2개를 각각 AP 모드, Client 모드로 설정한 후
클라이언트 CPE 하단에 스위치를 두어 여러 대 PC/VoIP가 AP 쪽 메인 공유기(라우터)를 통해 내부/외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아래 설정 방법 및 간단한 벤치마크입니다.
1) 메인 CPE 설정(AP 모드) :
CPE의 기본 관리 IP는 192.168.0.245 이며 admin/admin 이 기본 로그인 정보입니다.
로그인하면 새로운 ID/비밀번호를 생성하라고 합니다. 생성해 주세요.
2) Quick Setup > Access Point 를 선택 후 Next
3) LAN Setting 화면이 나오면 IP 주소를 충돌 나지 않게 입력해 주세요.
(예를 들어 저는 메인 CPE 192.168.5.250, 클라이언트 CPE 192.168.5.251 로 했습니다.)
4) SSID, 비밀번호(Security)를 설정합니다. MAXtream을 enable에 체크합니다.
5) 이제 클라이언트 CPE를 설정하겠습니다. 로그인 방법은 동일하고
Quick Setup > Client 를 선택 후 Next
6) IP Setting 은 앞서 AP에서 설정한 IP와 충돌 나지 않도록 주의해서 다른 IP로 설정
7) Wireless Client Setting 화면에서 Survey를 눌러주세요.
아래와 같이 SSID 리스트가 나옵니다 CPE 메인에서 설정한 SSID를 선택 후 connect 를 누르면 됩니다.
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 후 Next, Finish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됩니다.
iperf3 로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.
CPE 자체에 Speed Test 툴을 내장하고 있습니다.
Pharos Control이라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수의 CPE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
다운로드 :
Download for Pharos Control | TP-Link
정보제공 글이며,
제품소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.
당사는 기업통신상품/물리보안/정보보안/네트워크공사 를 제공합니다.